즐겨찾기+  날짜 : 2017-11-17 오후 05:28: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자유기고

[기행=황득한] 생수의집 문화누리 나들이 여행기


포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10월 25일
ⓒ 포천신문
생수의집(원장 김종수)에서는 지난 23~24일 남자생활관인 다윗방 생활관 장애인 8명과 교사5명 등 13명이 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으로 문화체험을 갔다. 문화누리카드는 1년에 6만원정도를 문화활동하는데 지원하는 바우쳐카드로 소외된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들에게 문화활동시 지원금을 카드로 지불하여 경제적,사회적,지리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예술 시설을 이용하는데 사용가능하다.

포천에는 문화활동을 즐길 곳이 많지 않고, 기존에 반월아트홀에 자주 참여하여, 이번에는 고양시에 있는 일산아쿠아플라넷인 아쿠아리움에 가서 열대어와 젤리피시인 해파리등과 가오리,상어등 수중퍼포먼스 공연관람과 바다코끼리 등을 관람했다. 평상시에 자주 보지 못한 해양동물과 어류 등을 보며 포천의 내륙지역에서 생활하는 장애인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파주에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로 이동하여, 에코백 만들기 체험으로 천가방에 케릭터 그림을 압축해 프린팅하여, 아름다운 가방을 새롭게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녁에는 문화누리 나들이 계획을 담당한 교사가 미리 예약해둔 식당에서 숯불돼지구이 정식을 먹으며, 마침 생일을 맞은 가족의 생일 파티도 함께 했다.

인근에 있는 파주 프로방스마을을 둘러보며, 프랑스풍의 조형물과 카페와 정원등을 둘러보며 사진촬영을 하고 카페로 이동, 장애인들이 마시고 싶은 커피와 쿠키 등을 먹고 숙소인 가람나무팬션에서 하루 일과를 마쳤다.

둘째 날은 벽초지문화수목원으로 이동하여 파주시 광탄면에 위치한이 수목원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와 영화 등의 촬영지와 CF 촬영장소로 이용돼 가을소풍장소로 찾는 사람들이 많았다. 가을엔 국화꽃이 만발하여 현재는 국화/단풍축제가 이뤄지고 있었으며, 11월부터 3월까지는 빛 축제를 여는 등 연중 축제가 이뤄지고 있었다. 자연체험학습장도 있어 도자기체험, 토피어리체험, 토분페인팅 후 식물심기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1996년에 착공하여 10여년 만에 약12만㎡의 공간에 한국정인 정원과 수련연못과 정자가 한국의 미를 느끼게 하고, 솔가든은 유럽스타일의 정원에 석조물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여 즐겁게 산책하고 분수대와 원형돌이 계속도는 스핀스톤분수대에서 사진촬영하고, 이용인들이 쵸코아이스크림을 맛나게 먹고 산책을 하며 즐겁게 보냈다.

벽초지수목원은 그동안 태양의후예,피고인,끝에서 두번째 사랑,닥터스, 우리 갑순이, 사랑은 방울방울, 아이가 다섯, 천상의 약속, 미녀 공심이,용팔이, 영화 아가씨, 별에서 온 그대 등의 촬영장소로 드라마를 보면서 어딘가 본 것과 같은 친숙한 멋을 느끼게 한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1박2일의 문화누리 나들이를 건강하게 잘 마무리 하며 아쉽지만 짧은여행을 마쳤다.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 포천신문


황득한 포천신문 시민기자
포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opyrights ⓒ포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PBS 포천방송 TV
경기도
경기도가 지방분권 추진에 있어 재정분권이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을 정부에..
생활상식
▶ 재해발생 개요 조경작업을 지휘하는 이는 다름 아닌 이달부터 조경반장으로 승진한..
가장 많이 본 뉴스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0,698       오늘 방문자 수 : 378
총 방문자 수 : 12,497,673
정보 커뮤니티
상호: 포천신문 / 주소: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 3326번길 28(구읍리 505-1) 민헌빌딩.
발행인·편집인 : 이중희 / mail: pcn90@unitel.co.kr / Tel: 031-542-1506~7 / Fax : 031-541-911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다50007 / 등록일 : 2000년 8월 18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중희
Copyright ⓒ 포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