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7-10-23 오후 03:4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HOME > 회사소개

언제나 바른뉴스 포천신문은 www.ipcs21.com에서 항상 신속한 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항상 포천신문의 발전을 위해 큰 관심과 아낌없는 사랑으로 함께 하여 주신 독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포천신문은 1990년 1월 15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제139호까지 발행했고, 
2000년 10월 25일 포천신문 12면 제140호 발행를 재창간하여 현재 10일간격으로 16면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포천신문은 밝고 투명한 경기북부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主人意識』, 『正論直筆』, 『文化暢達』을 社訓으로 삼고, 올곧은 신문발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발행목적

포천신문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체육 및 시사관련 사항을 포함한 포천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등의 市·郡政을 해설·소개하고 市·郡내의 각종 행사와 유명인사를 소개하며 주민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 정보를 수록,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발행내용

포천신문은 상기 발행목적에 부합되는 내용만을 8면 이상 36면 이내로 게재하고 있으며, 인쇄, 제책하기 위해 유가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포천신문은 신문윤리강령 및 그 주간신문 윤리 실천요강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조직현황

지원조직 및 역활현황

자문위원회: 포천신문 자문위원회는 포천신문이 정론의 길을 가는, 정직한 신문으로 거듭나게 하기위해 정치, 경제, 종교, 법률 등 각 전문분야별로 자문역할 및 자문위원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40여 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운영위원회: 포천신문 운영위원회는 포천신문이 글로벌 신문으로 건전하게 발전하는데 지원함과 동시에 위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30여 명의 기업가들로 구성된다.

칼럼위원회: 포천신문 칼럼위원회는 포천신문이 건강한 여론을 조성하고 질적 향상을 통해 전국 최고의 지역정론지로 발전하도록 수준 높은 칼럼과 시론 등을 제공하고 칼럼위원간의 정보교류와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신문기고의 경험이 풍부하거나 칼럼 작성 능력을 공인받은 15명의 관내 대학교수로 구성된다.

취재발전위원회: 기자들이 취재하는데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고 취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토론하는 등 포천신문을 측면에서 도와주는 등 포천신문을 측면에서 지원하는 봉사와 동시에 위원회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20여 명의 사업가들로 구성된다.

신문발송봉사위원회: 포천신문 신문발송봉사위원회는 포천 등 지역사회를 위해 영리적 목적이 아닌,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는 자발적인 참여를 목적으로 하며,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불우이웃돕기위원회: 포천신문 불우이웃돕기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불우한 이웃들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펼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법률자문위원회: 포천신문 법률자문위원회는 포천신문이 발전을 위해 신문보도와 관련된 법률자문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8명의 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화센터운영위원회: 포천신문 문화센터운영위원회는 포천신문 단체 회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문화 혜택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16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부명예기자단: 포천신문 주부명예기자단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기사를 취재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미담을 제보하는 등 포천신문을 측면에서 지원함과 동시에 사회 구석구석을 밝히는 등불의 역할과 위원회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50여 명의 기자들이 활동한다.

노인명예기자단: 포천신문 노인명예기자단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기사를 취재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미담을 제보하는 등 포천신문을 측면에서 지원한다. 또, 사회 구석구석을 밝히는 등불의 역할과 위원회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연륜이 담긴 시각으로 지역사회를 조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임원 35명과 일반기자 750여 명이 활동한다.

시민기자단: 포천신문 시민기자단은 포천신문이 전국 최고의 지역정론지로 건전하게 발전하는데 지역에서 발생하는 기사를 취재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미담을 제보하는 등 포천신문을 측면에서 지원하는 봉사와 동시에 시민기자단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그 목적으로, 임원 30명과 일반기자 300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명예기자단: 포천신문 학생명예기자단은 각 지역과 학교별로 발생하는 기사를 취재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회를 학생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을 목적으로, 관내 52개 초·중·고에서 교장의 추천을 받은 100여 명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년기자단: 포천신문 청년기자단은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소속기자로써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회원간 자유로운 정보 접근권과 비판 및 논평의 권리 보장을 목적으로 하며, 25명의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체장협의회: 포천신문 단체장협의회는 포천신문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각 단체장과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동호회: 포천신문 사진동호회는 매월 출사를 통해 포천신문사 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하며, 2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프동호회: 포천신문 골프동호회는 월례회 및 정기라운딩을 통해 포천신문사 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하며,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악동호회: 포천신문 음악동호회는 정기회의와 합창연습을 통해 포천신문사 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하며, 2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악회: 포천신문 산악회는 임원회의와 정기산행을 통해 포천신문사 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하며, 200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5년 1월 1일
포천신문 임직원 일동
정보 커뮤니티
상호: 포천신문 / 주소: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 3326번길 28(구읍리 505-1) 민헌빌딩.
발행인·편집인 : 이중희 / mail: pcn90@unitel.co.kr / Tel: 031-542-1506~7 / Fax : 031-541-911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다50007 / 등록일 : 2000년 8월 18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중희
Copyright ⓒ 포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